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비오틴을 반드시 챙겨먹어야하는 이유 7가지

by 배르메스 2023. 3. 11.
반응형

 

  • 비오틴이란?
  • 비오틴의 효능 7가지
  • 비오틴과 탈모의 연관성
  • 탈모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
  • 비오틴 부작용
  • 비오틴의 올바른 섭취 방법

 

 


비오틴이란?

비오틴은 비타민 B 복합체의 하나로, 물에 용해되는 비타민입니다. 핵산의 일종인 비오틴은 에너지 생성, 지방산 합성, 탄수화물 대사, 아미노산 대사 등에 필수적으로 사용됩니다.

비오틴은 일부 음식에서 직접 섭취할 수 있으며, 대표적으로 계란, 콩, 땅콩, 아몬드, 고구마, 시금치 등에 들어있습니다. 또한 일부 비타민 B 복합체 제품에서도 비오틴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오틴 결핍증은 매우 드물지만 피부 발진, 비타민 B 결핍증 등의 증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식습관에서는 비오틴 결핍증이 발생하지 않지만, 특정 질환 또는 약물 복용으로 인해 결핍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오틴-약

 

 

 


비오틴의 효능 7가지

비오틴은 다음과 같은 효능이 있습니다.

 

1. 피부 건강 개선: 비오틴은 피부 세포의 성장과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피부 면역력을 향상시켜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2. 모발 건강 개선: 비오틴은 모발에 필요한 단백질인 케라틴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비오틴 부족으로 인한 모발 탈모나 과다 탈모를 예방하고 건강한 모발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3. 대사 활성화: 비오틴은 탄수화물, 지방, 아미노산 등의 대사를 촉진하여 에너지 생성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혈당 조절에도 도움을 주어 당뇨병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4. 면역력 강화: 비오틴은 면역세포의 성장과 활동을 촉진하여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5. 장건강 개선: 비오틴은 유익균의 생성을 촉진하여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6. 신경계 기능 개선: 비오틴은 신경계의 기능을 촉진하여 신경계 건강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7. 태아 발달 지원: 임신 중인 여성이 충분한 양의 비오틴을 섭취하면 태아의 신경계 발달에 도움을 있습니다.

 

 

 


비오틴과 탈모의 연관성

비오틴은 머리카락의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비타민 중 하나입니다.

비오틴은 머리카락의 성장과 강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또한 머리카락의 탄력과 윤기를 유지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비오틴 결핍증은 머리카락의 손상과 탈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오틴 결핍증이 탈모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비오틴을 충분히 섭취하면 머리카락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지만, 탈모 예방이나 치료를 위한 단독적인 해결책으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 비오틴은 머리카락 건강을 유지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탈모의 직접적인 원인이 아닙니다. 탈모 예방이나 치료를 위해서는 비오틴 외에도 다른 요인들을 고려하고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

탈모에 도움을 주는 또 다른 영양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단백질: 머리카락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으므로,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비타민 B: 비타민 B군 중에 비오틴, 나이아신, 리보플라빈 등은 머리카락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3. 비타민 C: 비타민 C는 머리카락의 생장과 수분 유지에 도움을 줍니다.

4. 비타민 D: 비타민 D는 머리카락 성장에 필요한 칼슘 흡수를 돕고, 염증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5. 아이언: 빈혈로 인해 머리카락이 얇고 약해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아이언 섭취가 중요합니다.

6. 아메리칸카 가시엽 추출물: 최근 탈모 예방이나 치료를 위해 아메리칸카 가시엽 추출물이 함유된 영양제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위의 영양소들을 비롯한 어떤 영양소든,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유해할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고 권장 섭취량을 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오틴-탈모

 

 

 

 


비오틴 부작용

일반적으로 비오틴은 안전하게 복용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매우 드물게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 피부 발진, 가려움증, 발진 등의 알러지 반응이 발생할 있습니다.

2. 고용량의 비오틴 복용은 위장장애, 구토, 설사 등의 소화 문제를 일으킬 있습니다.

3. 비오틴은 혈압을 낮추는 약물과 함께 복용할 경우 혈압을 낮출 있습니다.

4. 임신 중에 과다 섭취할 경우 태아 발육에 영향을 미칠 있으므로, 의사와 상담하지 않고 비오틴을 섭취하지 말아야 합니다.

 

 

 

 


비오틴 올바른 섭취 방법

비오틴은 일반적으로 식품으로도 섭취할 수 있지만, 경우에 따라 영양제로 섭취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올바른 비오틴 섭취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식품으로 섭취: 비오틴은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영양소이며, 고단백 식품, 견과류, 곡류, 콩, 녹색 잎 채소, 과일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식품을 충분히 섭취함으로써 비오틴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습니다.

 

2. 영양제로 섭취: 경우에 따라 식품으로 충분한 비오틴을 섭취하기 어려운 경우 영양제를 복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양제 복용 시 권장 섭취량을 지켜야 하며, 과도한 섭취는 유해할 수 있으므로 전문가와 상담하고 권장 섭취량을 준수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비오틴 주의사항: 비오틴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영양소이지만, 경우에 따라 알러지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오틴 복용 전에는 전문의와 상담하고, 권장 섭취량을 지켜야 합니다.

 

 

 

 

 

나트롤 비오틴 뷰티 10000mcg 타블렛, 100개입, 2개 [쿠팡수입] 닥터스베스트 비오틴, 120캡슐, 1개 솔가 비오틴 5000, 100정, 1개 에버콜라겐 타임 비오틴, 150g, 2개 나우푸드 비오틴 5000mcg 28.8g, 60정, 2개 자연해답 유기농 비오틴, 3박스(3개월) - 7%추가할인

 

솔가 비오틴 5000

COUPANG

www.coupang.com

 

나트롤 비오틴 뷰티 10000mcg 타블렛

COUPANG

www.coupang.com

 

자연해답 유기농 비오틴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댓글